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내 직업은 뭘까'…목포중앙고 취업 인성 콘서트

송고시간2017-09-29 09:24

(목포=연합뉴스) 김재선 기자 = 전남 목포중앙고등학교는 다음 달 13일 오후 2시부터 목포평화광장에서 '목포중앙고와 함께하는 취업인성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4차 산업을 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 등을 통해 미래를 고민하고 즐길 수 있는 어울림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것이다.

특히 로봇·드론·3D 프린팅·가상현실(VR) 체험 등 첨단 미래산업에 대한 소개와 체험으로 미래를 대비하는 취업 동기를 부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체험 부스로 마련한 '직업관'에는 최근 떠오르는 네일아트·헤어 연출·메이크업·특수분장·애완동물 산업 등을 소개한다.

'창업준비관'에서는 목포중앙고 학생들이 평소 활동하는 사진·천연비누 제작 등의 동아리를 포함해 방과후 학교로 진행하는 다양한 동아리를 만나볼 수 있다.

취업인성 콘서트 포스터. [목포중앙고 제공=연합뉴스]
취업인성 콘서트 포스터. [목포중앙고 제공=연합뉴스]

'진로관'에서는 예비 직장인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 인성 예절을 전통에서 찾고자 다도 체험관을 운영한다.

목포고용센터와 목포상공회의소가 실시하는 직업 심리검사를 통해 각각의 적성에 맞는 직업군과 함께 청년 고용사업 내용도 소개할 예정이다.

이날 목포중앙고 영상미디어학과는 인터넷 방송국을 운영하고 행사를 생방송으로 중계할 예정이다.

오후 7시부터 목포중앙고 오케스트라 연주로 '제1부 함께하는 가을'을 시작해 클래식 타악기 앙상블과 팝페라 가수의 공연이 이어진다.

'제2부 미래를 향한 행진'에서는 이날 행사의 부제인 'GO TO THE FUTURE'를 주제로 댄스부의 공연 등 학생들에게 희망과 꿈을 제공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김영송 목포중앙고 교장은 29일 "학생들에게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자신감을 심어주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콘서트를 계기로 학생들이 적성과 소질에 맞는 취업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과 꿈을 키워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js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