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더 좋은 기부 방법론' 연설

송고시간2017-09-28 17:48

루마니아 부쿠레슈티 '세계공동모금회 라운드테이블'서


루마니아 부쿠레슈티 '세계공동모금회 라운드테이블'서

(서울=연합뉴스) 이봉준 기자 =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이 28일(현지시간) 루마니아 수도 부쿠레슈티에서 열린 '세계공동모금회(UWW: United Way Worldwide) 2017 자선 라운드테이블'에 참석했다고 SK네트웍스가 밝혔다.

루마니아 요하니스 대통령과 악수하는 최신원 회장
루마니아 요하니스 대통령과 악수하는 최신원 회장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오른쪽)이 28일(현지시간) 루마니아 부쿠레슈티에서 열린 '세계공동모금회(UWW: United Way Worldwide) 2017 자선 라운드테이블'에 참석, 루마니아 클라우스 요하니스 대툥령과 악수하고 있다. [SK네트웍스 제공=연합뉴스]

최 회장은 이 자리에서 '더 좋은 기부란 무엇인가'란 주제 연설을 통해 효율적 기부 방식을 제시하고, 실질적 도움 및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기부 문화를 만들어 가자고 역설했다.

또 그동안 좋은 취지로 기부를 했어도 효과를 보지 못한 사례와 실질적 성과를 거둔 사례를 언급하며 기부 효과를 극대화할 방법을 깊이 있게 고민하고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으로 더 많은 기부자들이 동참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어려운 이웃을 돕자는 슬로건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다양한 방식의 기부 모집 방법이 생겨나야 한다고 덧붙였다.

최 회장은 2012년 11월 UWW 산하 세계 고액 기부자 모임인 리더십위원회의 아시아 최초 위원으로 위촉됐으며, 2015년 9월 처음으로 서울에서 UWW 리더십위원회 서울자선라운드테이블을 열었다.

joo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