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수원 노조 "정부가 공론화 과정서 불공정 행보"

송고시간2017-09-28 17:30

(서울=연합뉴스) 김영현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 노동조합은 28일 신고리 원전 5·6호기 건설 중단 여부 관련 공론화 과정에서 정부가 불공정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한수원 노조는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서린동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 사무실 앞 도로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정부는 건설 찬성 측의 손발을 모두 묶어두고 일방적이고 불공정한 행보를 계속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노조는 이날 발표한 '산업부 및 공론화위원회의 협조요청 공문에 대한 입장문'에서 "정부는 공론화 기간 한수원에 대해 모든 광고를 중단하라고 지시했다"며 "이어 최근 공문에서 건설 재개 측 활동 중단과 한수원 노조 측의 물품 배포를 중단하라고 요구했다"고 밝혔다.

물품 배포 재발방지 요청에 대해 "9월 초 국회 앞에서 한수원 노조 간부 1명이 배포한 물품은 홍보 물품이며 전단지와 함께 100여명의 불특정 국민에게 배포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노조는 "합법적인 홍보 활동이지만 을지로위원회에서 이의를 제기한 후 중단했다"며 "한수원 직원의 생존권이 걸린 사안에 대해 노조가 대국민 홍보 활동을 한 것이 불법이라면 도대체 뭐가 합법이냐"고 주장했다.

입장문 낭독하는 김병기 한수원노조 위원장
입장문 낭독하는 김병기 한수원노조 위원장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2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빌딩 앞에서 열린 산업부 및 신고리 원전 5·6호기 공론화위원회에 대한 입장표명 기자회견에서 김병기 한국수력원자력 노동조합 위원장(왼쪽 두번째)이 입장문을 낭독하고 있다.
yatoya@yna.co.kr

한수원 노조, '공론화위 중단하고 신고리 5·6호기는 계속'
한수원 노조, '공론화위 중단하고 신고리 5·6호기는 계속'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2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빌딩 앞에서 열린 산업부 및 신고리 원전 5·6호기 공론화위원회에 대한 입장표명 기자회견에서 김병기 한국수력원자력 노동조합 위원장(가운데)이 입장문을 낭독하고 있다. yatoya@yna.co.kr

한수원 노조, 공론화위에 대한 입장표명 기자회견
한수원 노조, 공론화위에 대한 입장표명 기자회견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2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빌딩 앞에서 열린 산업부 및 신고리 원전 5·6호기 공론화위원회에 대한 입장표명 기자회견에서 김병기 한국수력원자력 노동조합 위원장이 입장문을 낭독하고 있다. yatoya@yna.co.kr


coo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