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e스포츠의 영웅을 기억하라…'명예의 전당' 11월 개관

'다시 부활한 스타크래프트 인기'
'다시 부활한 스타크래프트 인기'지난 7월 부산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열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런칭행사 [연합뉴스 사진자료]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오는 11월 서울 상암동 에스플렉스 11층에 'e스포츠 명예의 전당'을 개관한다고 28일 밝혔다.

'e스포츠 명예의 전당'은 e스포츠의 사회·문화·경제적 가치를 제고하고 종주국으로서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대한민국 e스포츠의 역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히스토리존', 국내 e스포츠 선수들의 업적을 기념하는 '명예의 전당' 등이 마련된다.

콘진원은 개관에 앞서 '명예의 전당' 내 스타즈존에 전시될 인기 e스포츠 선수를 선정하는 온라인 팬투표를 오는 28일부터 10월 8일까지 실시한다.

e스포츠팬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특별 전시공간인 스타즈존에는 투표를 통해 선정된 선수들이 1년 동안 전시된다.

온라인 팬투표 후보자는 스타크래프트의 김택용, 송병구, 이제동, 허영무, 리그오브레전드의 강범현, 고동빈, 김종인, 배성웅, 배준식, 송경호, 이상혁, 이재완, 장경환, 홍민기, 스타크래프트2의 김유진, 카트라이더의 문호준, 워크래프트3의 장재호 등 총 17명이다. 이 가운데 6명이 최종 선정된다.

후보 선수들 소개 확인과 투표 참여는 'e스포츠 명예의 전당' 공식 홈페이지(naver.me/G4sa3ZVs)나 콘진원 홈페이지(www.kocca.kr)에서 할 수 있다.

e스포츠 스타들 한자리에
e스포츠 스타들 한자리에지난 7월 부산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열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런칭행사 [연합뉴스 사진자료]

abullapi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28 15:1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