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노후용 연금펀드로 자산배분·인컴펀드·TDF 적합"

NH투자 연구소 "노후 위한 연금펀드 따로 있어"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 NH투자증권[005940]은 노후를 위해 적합한 연금펀드로 자산배분형펀드와 인컴펀드, 타깃데이트펀드(TDF)를 제안했다.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28일 '행복리포트 41호'에 실린 '노후를 위해 좋은 연금펀드 고르는 방법'이라는 보고서에서 "노후를 위한 연금펀드는 따로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연구소는 연금펀드가 갖춰야 할 조건으로 ▲꾸준하고 안정적인 수익 ▲시중금리보다 높은 수익 ▲신경 쓰지 않아도 알아서 잘 운용하는 상품 등 3가지를 꼽았다.

그러면서 여러 자산에 분산투자하는 자산배분형편드와 정기적인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인컴펀드, 노후준비에 특화된 TDF를 대안으로 제시했다.

김은혜 책임연구원은 "자산배분은 위험을 적절히 분산함으로써 안정적인 수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노후를 위한 연금펀드에 적합하다"면서 "특히 TDF는 은퇴 시점이 다가올수록 주식자산 비중을 줄이고 채권자산 비중을 늘려 포트폴리오의 안정성을 높여가는, 노후준비에 특화된 금융상품"이라고 말했다.

'사칙연산으로 배우는 노후준비', '신중년의 개념과 인생 3모작을 준비하는 방법 안내' 등 보고서도 함께 실려있다.

"노후용 연금펀드로 자산배분·인컴펀드·TDF 적합" - 1

hyunmin623@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28 14:4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