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평당항-태국-베트남 컨테이너선 신규 항로 개설

송고시간2017-09-28 13:58

(평택=연합뉴스) 김종식 기자 = 베트남 호찌민-태국 람차방-방콕-평택·당진항(이하 평당항)을 운항하는 남성해운 소속 스타십 페카수스호(1천8천t급) 컨테이너선이 28일 새벽 평택컨테이너터미널(PCTC)에 첫 입항한 것을 시작으로 매주 1회 운항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컨네이너선은 남성해운·천경해운·동진상선·팬오션·범주해운 등 국적 5개 선사가 최근 태국을 경유해 평당항과 베트남을 잇는 컨테이너 노선에 1천800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급 화물선 1척을 공동으로 투입하기로 합의한 후 이날 첫입항한 것이다.

28일 새벽 평당컨테이너터미널에 첫 입항한 스타십 페카수스호(1천8천t급) 컨터이너선.[경기평택항만공사 제공=연합뉴스]

28일 새벽 평당컨테이너터미널에 첫 입항한 스타십 페카수스호(1천8천t급) 컨터이너선.[경기평택항만공사 제공=연합뉴스]

이에 앞서 지난 5월 평당항과 홍콩-베트남 등을 기항하는 서비스가 개설돼 평당항 컨테이너 물동량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다.

평당항의 지난 8월 말 현재 컨테이너 처리량은 42만6천960TEU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7% 증가했다.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 평택시, 평택지방해양수산청은 평당항의 항로 다변화를 위해 동남아·일본 등 현지 해운물류 유관기관 및 잠재 고객사를 대상으로 신규 항로 개설을 위한 마케팅을 펼쳐왔다.

jongs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