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오늘 '세계 한인의 날'…반크, 숨은 영웅 홍보영상 배포

송고시간2017-10-05 11:30

문숙기 할머니(오른쪽) 부부와 소개 영상.
문숙기 할머니(오른쪽) 부부와 소개 영상.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는 5일 '세계한인의 날'을 맞아 세계 곳곳의 한인 숨은 영웅을 소개하는 영상을 SNS에 배포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반크는 '디지털 한민족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지금까지 전 세계 재외동포의 활동상을 조명한 영상 26편을 이날 유튜브(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GxPKAde4cSeV-Zo6C2DJa6YKN6yMB-6c)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vankprkorea)에 올려놨다.

한글, 영어, 일본어 등으로 제작한 26편의 영상은 '당신도 제2의 버지니아 기적의 주인공-미주 한인들의 동해 지키기 운동', '우즈베키스탄 고려인 이야기-고려인 재외동포네트워크', '유대인을 능가하는 720만 한민족 네트워크', '하와이 한인 문숙기 할머니의 꿈', '미국 한인 독립운동가, 대한인국민회', '일본 독립운동가, 한국을 향한 재일동포들의 꿈 이야기', '미주 한국 학교의 어머니-허병렬 선생님의 이야기' 등이다.

이들 영상에는 고국이 IMF로 경제위기에 처하자 금 모으기 운동에 참여하고, 일본군 위안부 관련 로비에 맞서며, 미국 의회에서 '일본해'를 동해로 병기하는 법안 타결에 앞장서는 등 재외동포들의 숨은 기여가 담겨 있다.

세계 교과서와 세계지도, 웹사이트 등에서 독도, 동해, 한국 역사를 바로 알리는 방법도 포함돼 있다.

ghwa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