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내달 1일 서울 세종대로서 '양주 별산대놀이' 한마당

송고시간2017-09-28 11:15

세종대로 광화문삼거리→세종대로 사거리 교통통제

양주 별산대놀이 공연 [서울시 제공=연합뉴스]
양주 별산대놀이 공연 [서울시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추석 연휴를 맞아 10월 1일 서울 도심 세종대로에서 국가 무형문화제 2호 '양주 별산대놀이' 공연이 펼쳐진다.

28일 서울시에 따르면 '산대놀이'란 서울·경기 지방에서 즐긴 탈춤놀이로 춤, 무언극, 덕담, 익살이 어우러진 민중놀이다. 파계승, 몰락양반, 무당, 하인 등이 등장해 서민의 애환과 양반에 대한 풍자를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시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세종대로 광화문삼거리→세종대로 사거리 방향으로 교통을 통제하고 보행자 거리를 운영한다.

또 별산대 놀이단으로부터 직접 탈춤을 배우는 시간이 마련되고, 나만의 탈 만들기 체험 코너도 차려진다. 탈과 탈춤 의상으로 꾸미고 사진을 찍을 수도 있고, 굴렁쇠·투호·제기차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트램펄린 위를 자유로이 뛰어다니는 공중곡예 퍼포먼스 '올바운스'도 펼쳐져 시민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비보이 댄스 공연과 대규모 왕실 호위군의 퍼레이드인 '순라행렬'도 진행된다.

시는 "이날 평소 세종대로를 지나는 29개 버스 노선은 우회 운행하고, 보행전용거리 내 시내버스 정류장 3곳은 임시 폐쇄된다"며 "버스를 이용하려면 광화문이나 종로1가 등 가까운 버스정류장에서 내려 걸어가거나 지하철을 타야 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교통정보는 120 다산콜센터,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topis.seoul.go.kr), 모바일웹(m.topis.seoul.go.kr), 보행전용거리 홈페이지(www.seoul.go.kr/story/walk)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램펄린 공연 [서울시 제공=연합뉴스]
트램펄린 공연 [서울시 제공=연합뉴스]

ts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