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노무법인 다현,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인사노무 강습회 개최

송고시간2017-09-28 10:17

노무법인 다현,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인사노무 강습회 개최 - 1

▲ 노무법인 다현(대표 김광태)은 지난 20일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서울지회에서 건설업 관련 노무관리 강습회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강의에는 기계설비 건설사 대표 및 실무 담당자들 100여 명이 참석했다.

강의에서는 노무법인 다현 대표인 김광태 노무사가 건설업에 적용되는 근로기준법, 건설업 일용근로자·외국인 근로자 고용관리, 건설업 4대 보험 관리, 건설업 고용산재 확정정산·건강보험 지도점검 관련 실무, 건설업 산업안전 관리 등 순으로 진행했다.

김광태 노무사는 "일용근로자 근로계약서 및 퇴직금, 연차휴가수당 관련 몇 년간 급격하게 분쟁 건수 증가, 4대 보험 관리 관련 고용산재 보험료나 건강보험료의 과거 3년치 금액이 한 번에 수억 원씩 추징되는 사례가 많은 만큼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경험이 많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지속적인 관리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특히 건설업의 경우 현장별 사업장 적용신고, 일용직 관리 등 인사노무관리에서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은 업종에 해당하므로 전문가의 경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노무법인 다현은 경기도회, 대전시회, 대구시회, 광주·전남도회 등 전국 10개 시도회 건설 노무교육 강습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