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잉카솔루션 스마트콘센트, 현대건설 기술대전서 금상 수상

송고시간2017-09-28 09:40

잉카솔루션 스마트콘센트, 현대건설 기술대전서 금상 수상 - 1

▲ 대기전력 제어 기술 개발업체 잉카솔루션(대표 이정수)이 지난 21일 2017 현대건설 기술대전 시상식에서 금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잉카솔루션의 '대기전력 제어 기술'은 벽면 매입형 대기전력 자동 차단콘센트나 스위치, 자동 절전 멀티탭 등 기존 대기전력 자동 차단 장치의 문제점을 모두 해결하고 에너지효율을 고도화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전기안전인증과 대기전력저감우수제품 인증 등 상용화 과정을 마쳐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

심사위원장인 광운대 김창덕 교수는 종합 심사평을 통해 "잉카솔루션의 대기전력 제어 기술은 복잡한 설정 과정, 사용 불편, 작동 에러 등 기존 문제점을 해결한 혁신 기술"이라며 "건축 현장에 적용하면 매력적이고 차별화된 효과를 볼 수 있는 기술"이라고 평가했다.

잉카솔루션의 기술은 '대기전력 자동 설정 기술', '리모컨 신호 자동 설정 기술', '복수 리모컨 신호 자동 설정 기술', '작동 에러 근절 기술(정밀 전력 계측 및 전력 제어 알고리즘)'을 핵심 기술로 한다.

아울러 '일반 콘센트 모드 전환 시 자체 소모 전력 제로화 기술', '에너지효율 고도화 기술'도 함께 구현했다.

이정수 대표는 "2001년 벽면매입형 대기전력 자동 차단콘센트를 창업 제품으로 개발한 이래 한시도 이 기술을 잊어본 적이 없었다"며 "4년여의 연구개발 노력을 통해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사용자들께 고효율 절전과 편리함이라는 두 가지 선물을 드릴 수 있도록 곧 출시될 상황인지기술을 적용한 신기술 제품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