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아시아문화전당서 11월 1∼5일 '아시아문학페스티벌'

송고시간2017-09-27 15:31

(광주=연합뉴스) 김재선 기자 =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은 오는 11월 1일부터 5일까지 '2017 제1회 아시아 문학페스티벌'을 개최한다.

ACC는 이에 대한 계획과 구체적인 일정을 오는 17일 광주와 18일 서울에서 각각 발표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아시아와 세계의 문학계를 잇는 네트워크를 구축해 아시아 인문학의 실질적인 지식 보고의 역할을 하려는 취지에서 추진한 것이다.

ACC는 올해 초부터 고은 시인을 위원장으로 하는 조직위원회를 구성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아시아문화전당 야경. [아시아문화전당 제공=연합뉴스]
아시아문화전당 야경. [아시아문화전당 제공=연합뉴스]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아시아의 문학 연구와 정보창고 역할 등 ACC의 창작기반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노벨 문학상을 받은 세계적 거장들과 국제무대에서 주목받고 있는 아시아 지역 저명작가, 국내 문단을 대표하는 작가 등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ACC는 아시아문학상을 제정해 '아시아 문학페스티벌'을 앞으로도 계속 개최할 방침이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CC 누리집(www.acc.go.kr)에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ACC 관계자는 "세계 문학계의 거장들이 대거 참석해 세계와 문학을 관통하는 심도 있는 강연과 좌담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ACC가 세계를 문학으로 잇는 창구의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kjs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