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세종시장 "박범계 의원 행정수도 발언 환영"

송고시간2017-09-27 14:07

지역 시민단체도 긍정 평가…"전 국민 지지 관건"

(세종=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 이춘희 세종시장이 '헌법에 수도 조항을 신설해야 한다'고 밝힌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의 제안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춘희 세종시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춘희 세종시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 시장은 27일 논평에서 "행정수도 세종시 완성이 곧 국가 균형발전을 이루고 지방분권을 강화하는 최선의 방안이라는 점을 분명히 한 것"이라며 "27만 세종시민과 함께 지지한다"고 밝혔다.

그는 "충청권 광역자치단체장과 긴밀한 협조 체제를 유지하며 국민적 동의를 끌어내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개헌을 통해 행정수도를 완성하겠다는 문재인 대통령 대선 공약이 꼭 실현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세종시를 행정수도로!"
"세종시를 행정수도로!"

행정수도 완성 세종시민대책위(이하 대책위)도 환영 성명을 내 "집권 여당의 시당(대전)위원장인 박범계 의원 제안은 행정수도 개헌을 위한 사회적 합의를 도출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다"며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정파나 이념과 관계없이 행정수도 완성에 동의하는 세종시 210여개 단체가 참여한 대책위 측은 "행정수도 개헌은 국가적 의제로서 전국민적인 지지가 관건인 만큼 충청권에서부터 결집이 필요하다"며 "충청권 민관정 공조의 복원을 통해 지난한 세종시 정상추진 운동을 완결해야 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기자 간담회하는 민주당 박범계 의원 [민주당 대전시당 제공=연합뉴스]

기자 간담회하는 민주당 박범계 의원 [민주당 대전시당 제공=연합뉴스]

박범계 의원은 전날 오후 대전 지역 기자 간담회에서 "헌법 개정안에 수도는 서울로 하되 행정수도는 세종시로 한다는 내용을 넣을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walde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