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클래스팅, 학교·가정학습 연계한 통합교육 솔루션 선보여

송고시간2017-09-27 14:42

클래스팅, 학교·가정학습 연계한 통합교육 솔루션 선보여 - 1

▲ 에듀테크 기업 클래스팅은 최근 선보인 학습 성과 분석 및 학습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인 '클래스팅 러닝(CLASSTING LEARNING)'을 기존 교사용에서 학생과 학부모도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학생과 학부모는 현재 학습 수준을 쉽고 객관적으로 점검할 수 있어 향후 더욱 효과적인 학업 계획을 세울 수 있다.

교사가 해당 플랫폼으로 내준 과제를 풀이하는 활동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개별 학습한 결과도 함께 반영되며, 개인의 종합적인 학습 성취도, 응용력, 학습 열정, 성장 수준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클래스팅 러닝이 제공하는 학습 리포트는 사용자(학생)가 클래스팅 러닝 내 디지털 교재를 활용해 학습한 양과 성취 관련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지표화한다.

이에 학습 성과 분석에 따른 빅데이터에 클래스팅 고유의 '딥러닝' 기술을 적용, 학생들이 각기 취약한 부분 중심으로 더욱 효율적인 개인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콘텐츠 추천 및 큐레이션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현재 클래스팅 러닝에서 국내외 20여 곳 이상의 주요 교육 기업이 개발한 1만여 건 이상의 콘텐츠가 제공되고 있다.

조현구 클래스팅 창업자 겸 CEO는 "데이터 기반으로 학습 성과 분석 및 결과를 통해 교사 및 학생과 학부모도 정확히 파악하게 되면 정규 수업 외에 불필요한 공부 시간을 줄이면서도 학습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상호 협력이 가능해진다"고 말했다.

이어 "한정된 시간 안에서 학생 스스로 보완해야 할 부분을 알고, 집중함으로써 정규 교육 효과를 큰 폭으로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