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PRNewswire] 린쯔 역사 지구, 중국의 역사적 인물 강상 ‘재브랜딩’

송고시간2017-09-27 11:55


-- 전 세계 디자이너에게 디자인 출품 요청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쯔보, 중국 2017년 9월 26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 산둥 성의 유명한 역사 지구 린쯔는 고대 제나라의 수도였다. 제나라는 중국 역사에서 가장 강력한 국가 중 하나다. 린쯔는 제나라 문화의 탄생지일 뿐만 아니라 강상, 제환공과 관중을 비롯한 중국의 여러 유명한 역사적 인물의 출생지이기도 하다. 강상이 제나라 문화의 창시자라는 사실은 기록으로 잘 남아 있다.

강상의 이야기와 이미지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유지할 방법은 무엇일까? 모든 면에서 개념적으로 그의 고향인 린쯔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는 강상은 눈 깜짝할 사이 방향이 바뀌는 온라인 경향을 다뤄야 하는 ‘불꽃 수호자들’에게 도전의 대상이다. 강상의 이야기를 전파하고, 제나라 문화를 홍보하는 데 있어 좀 더 접근성이 높은 인터넷 기반의 접근법을 취하는 것은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역사 및 문화 지구 중 하나라는 린쯔의 전반적인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전통 중국 문화를 도모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대규모 엔터테인먼트 시대를 맞아 강상과 그가 대변하는 제나라 문화를 정확하게 대변하는 것을 비롯해 적절한 지적재산권 보호 수단을 갖춘 ‘브랜드’를 개발하는 것은 린쯔의 강력한 경제 성장과 경쟁력 증대를 위한 촉매가 될 수 있는 입증된 방법이다. 한 가지 예를 들자면, 일본 구마모토 현의 쿠마몬(Kumamon)은 지적재산으로 보호되는 ‘브랜드’로 개발된 사례다. 이 브랜드는 전 세계 소셜 미디어 아웃렛에서 그만의 팬 기반을 구축했고, 해당 지역 경제 성장에서 가장 큰 기여 요소로 부상했다.

린쯔는 제나라 문화, 특히 유명한 병법서인 ‘태공육도’의 정수를 보여주는 동시에 중국 문화에 관심 있는 모든 이의 목적지로서 린쯔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전 세계 디자이너로부터 강상을 대표하는 디자인 작품을 접수하고 있다. 린쯔는 제나라 문화의 홍보에 박차를 가하는 다양한 캠페인과 홍보 행사를 통해 더욱 접근성이 높은 강상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한다.

출처: The Linzi District Events Office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