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모든 곳에 수학이 있어요" 제주수학축전 30일 개막

송고시간2017-09-27 11:06

다음달 1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일원에서 열려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쉽고 재밌게 수학을 체험할 수 있는 2017 제주수학축전이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이틀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와 인근 올레길에서 열린다.

"나는 미래의 수학박사"[연합뉴스 자료사진]
"나는 미래의 수학박사"[연합뉴스 자료사진]

(서귀포=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10일 제주 서귀포시 중문동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6 제주수학축전에 참가한 학생들이 다양한 수학체험을 하고 있다. 2016.9.10
bjc@yna.co.kr

제주도와 제주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도중등수학교과교육연구회와 초등수학교육연구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하간디가 몬딱(몬의 아래아를 'ㅗ'로 표기) 수학이우다'를 주제로 수학체험전, 수학경진대회, 매스 투어(math tour), 매스 이벤트, 체험수학교실, 수학탐구동아리·학생동아리 발표 등으로 구성됐다.

수학체험전에서는 전도 초·중·고 수학동아리 학생들이 주축이 돼 수학의 원리를 재밌게 경험할 수 있는 98개의 체험코너를 운영한다.

중국 상하이국제학교와 일본, 베트남의 교사·학생과 타 시·도 20개 초·중·고등부팀도 참여하며 제주수학축전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타 시도교육청 관계자 700여명도 올 예정이다.

초·중·고등부로 나눠 진행되는 수학경진대회에서는 사칙연산을 이용한 머긴스 게임과 수학 독서 스피치(초등부), 수학적인 창의적 구조물 만들기, 수학이 있는 UCC 제작(중고등부) 등을 통해 갈고닦은 실력을 겨룬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매스 투어는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주변 올레길을 거닐며 자연과 일상생활 속에 숨어 있는 수학적 요소를 관찰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주상절리에 나타나는 도형 관찰, 아치 구조 다리 체험활동, 높이 재기 실험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올해는 교사들이 톡톡 튀는 수업과 체험활동을 시연하고 학생과 학부모는 참관하는 '체험수학교실'이 새롭게 편성돼 수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도한다.

2017 제주수학축전 포스터
2017 제주수학축전 포스터

(제주=연합뉴스) 제주도와 제주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도 중등수학교과교육연구회와 초등수학교육연구회가 공동 주관하는 2017 제주수학축전이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이틀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와 인근 올레길에서 열린다. 사진은 올해 수학축전 포스터. 2017.9.27 [제주도 중등수학교과교육연구회 제공=연합뉴스]
atoz@yna.co.kr

atoz@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