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PRNewswire] 전 세계 최고의 인지 언어학자, 머신빈티지(machineVantage)에 합류

송고시간2017-09-27 10:34


-- 은유를 활용한 인공지능과 마케팅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버클리, 캘리포니아주 2017년 9월 27일 PRNewswire=연합뉴스) 머신빈티지(machineVantage[http://www.machinevantage.com/ ])는 오늘,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지 언어학자인 조지 레이코프 박사(Dr. George Lakoff)가 최고 언어학 조문(Chief Linguistics Advisor)으로 당사에 합류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레이코프 박사는 대부분 무의식에서 일어나는 은유적 사고를 표현하는 은유적 언어와 은유적 사고에 대한 연구 그리고 아이디어와 언어의 프레임을 구성하는 데 있어 뛰어난 전문성을 갖추고 혁신적인 연구를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대중에게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품들과 해당 제품들의 마케팅 모두의 품질을 향상시키고자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활용하는 머신빈티지의 선구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데 있어 레이코프 박사의 지식과 경험이 빛을 발할 것이다.

"은유(Metaphors)는 무의식으로부터 깊고 강력한 반응을 불러일으키는데, 이 무의식이 바로 머신빈티지의 기술이 주력하고 있는 영역이며 구매 의사결정을 포함해 약 95%의 의사결정이 이루어지는 영역이다" 면서 "마케팅 책임자들은 무의식이 갖는 독특한 힘을 이해하고는 있지만, 현재까지 자사의 제품들과 그 브랜드들을 향상시키 위해 효과적이고 일관적으로 이를 활용하는 것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은유 분야 레이코프 박사의 전문성과 머신빈티지의 전매특허 인공지능 그리고 머신러닝 알고리즘이 만나, 기업에 더 나은 시장성을 갖춘 보다 건강한 제품을 위한 시장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새로운 경쟁력을 제공할 수 있다. 제품이 정직하고 효과적으로 시장에 나왔을 때, 소비자들은 자신의 건강과 삶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을 필요로 하며 구매하길 원하고 또 구매한다"고 머신빈티지의 CEO이자 창립자인 프래딥 박사(Dr. A. K. Pradeep)는 전했다.

머신빈티지는 많은 글로벌 유수의 기업들과 함께 일하며 이는 소비재(CPG), 의료, 금융 서비스, 식품 및 음료와 같은 다양한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들을 포함한다. 당사의 전문성은 향상된 제품들과 해당 제품들의 마케팅 그리고 메시지 전달을 위한 혁신적인 개발에 집중되어 있다.

레이코프 박사는 캘리포니아 대학 버클리 캠퍼스(University of California at Berkeley)에서 인지과학과 언어학을 담당하고 있는 명예 교수다. 레이코프 박사는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인 'Don't Think of an Elephant(코끼리는 생각하지 마)'를 포함, 11권의 주요 저서들을 집필했다. 그 이전에는 44년간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 캠퍼스에서 인지과학과 언어학을 담당하며 리차드 앤 로다 골드만(Richard and Rhoda Goldman)특훈 교수로 재직했었다. 그 이전에는 하버드 대학과 미시간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레이코프 박사는 MIT에서 수학과 문학을 전공했으며 인디아나 대학에서 언어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대부분의 생각은 무의식에서 일어나며 의식적인 생각은 정신세계에서 빙산의 일각과 같다. 모든 생각은 신경 회로에 의해 실행되는 신체적(또는 물리적)인 것인데 개인이 의식적으로 신경회로에 접근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면서 "모든 언어와 생각들은 '프레임(Frames)'이라고 불리는 정신적 구조를 사용한다. 또한, 대부분 의식이 없는 상태에서 일어나는 은유적 사고는 전 세계에서 모든 사람의 머릿속에서 매우 자연스럽게 발생한다. 은유적 사고는 인간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들을 반영하며 언어적 은유들은 인류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들이다"고 레이코프 박사는 전했다.

머신빈티지와 자사의 인공지능 그리고 머신러닝 플랫폼은 사람들의 건강과 삶의 질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제품들을 제시하기 위해 언어의 전산 모델들과 인지 신경과학 기반의 패러다임들을 적용하는 놀라운 수준의 기회들과 혁신적인 메시지 전달력을 제공한다. 머신빈티지가 나아갈 다음 단계는 은유를 보다 나은 제품혁신과 해당 제품들의 마케팅에 완벽하게 통합하는 것이다.

머신빈티지는 유니레버벤처(Unilever Ventures)와 IRI로부터의 시리즈A 투자를 통해 올해 론칭되었다.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561570/George_Lakoff.jpg

로고 - https://mma.prnewswire.com/media/561569/MV_Logo_ID_60963d588a03.jpg

출처: 머신빈티지(machineVantage)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