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AsiaNet] 광둥 21세기 해상 실크로드 국제 엑스포 2017, 매출액 USD 330억 달성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AsiaNet 70254

(동관, 중국 2017년 9월 25일 AsiaNet=연합뉴스) 9월 24일, 광둥 21세기 해상 실크로드 국제 엑스포 2017이 성사 거래 건수의 신기록(758건)을 세우며 막을 내렸다. 올해 매출액은 작년보다 5.9% 증가한 미화 330억 달러를 기록했다.

광둥 21세기 해상 실크로드 국제 엑스포 2017에는 79개 국가와 지역에서 해외 방문객이 참석했다. 이란, 루마니아, 러시아 및 몽골이 해상 실크로드 엑스포에 처음 참가하면서 전시관을 준비했고, 그에 따라 올해 엑스포에서 전시한 국가와 지역 수는 56개에 달했다. 광둥 21세기 해상 실크로드 국제 엑스포 역사상 가장 규모가 컸던 올해 행사에는 251,000명이 다녀갔다. 총 1,682개 전시업체가 100,000㎡에 달하는 전시 공간을 채웠다.

그뿐만 아니라 9월 23일 해상 실크로드 엑스포의 진전에 관한 기자회견에서 엑스포 조직위원회 서기관은 엑스포와 동관 시 정부의 공동 프로젝트인 “광둥 해상 실크로드 국제 전시무역센터”가 동관에 건설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 센터는 “광둥 해상 실크로드 무역 센터 및 국제 공급망”을 위한 플랫폼으로 구성됐으며, 집합적으로 건설 및 공유될 예정이다. 이 센터와 광둥 21세기 해상 실크로드 국제 엑스포는 해상 실크로드 주변 국가와 지역에 “연례 전시 및 연중 전시”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을 제공하는 데 있어 서로를 보완할 예정이다. 이 공동 플랫폼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특산품과 유명 제품의 거래를 도모하고, 광둥과 해상 실크로드 주변 국가와 지역 간의 경제와 사회 발전을 더욱 증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엑스포에 전시업체로 참여한 스리랑카의 홍차 업체 Tea Tang은 엑스포의 플랫폼 구축 노력을 치하했다. 그는 중국 기업을 비롯해 엑스포에 참가한 수많은 다른 나라에서 온 상인과도 사업 기회에 대해 논의했으며, 내년 엑스포에서는 더욱 크고 우수한 전시관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나흘간의 전시 기간에 엑스포 측에서는 정책과 무역 커뮤니케이션을 개선하고, 무역업체가 해상 실크로드 주변 국가 시장에서 기회를 탐색하도록 지원하고자 15건의 구매자 매칭 행사와 27건의 문화교류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올해 엑스포에서는 다양한 전략적 협력 계약도 체결됐다.

자료 제공: 광둥 21세기 해상 실크로드 국제 엑스포 조직위원회(The Organizing Committee of Guangdong 21st Century Maritime Silk Road International Exp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26 18:5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