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양주 옥정신도시에 '공동 육아 나눔터' 문 열어

(양주=연합뉴스) 우영식 기자 = 경기도 양주시는 26일 옥정신도시 내 옥정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아파트에 품앗이 육아와 정보를 공유하는 '공동 육아 나눔터'가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공동 육아 나눔터는 초등학교 이하 자녀와 부모를 대상으로 육아 정보 공유, 아이와 함께하는 다양한 놀이체험, 가족 품앗이 등으로 육아 부담을 줄이기 위한 공동 육아 돌봄 시스템이다.

장난감 대여와 도서관 운영 등을 비롯해 부모 각각의 재능과 장점을 살린 학습활동, 체험활동 등이 이뤄진다.

양주 옥정신도시에 '공동 육아 나눔터' 개소
양주 옥정신도시에 '공동 육아 나눔터' 개소(양주=연합뉴스) 26일 경기도 양주시 옥정신도시 내 옥정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아파트에서 품앗이 육아와 정보를 공유하는 '공동 육아 나눔터' 개소식이 열리고 있다. 2017.9.26 [양주시 제공=연합뉴스]
wyshik@yna.co.kr

옥정 공동 육아 나눔터는 대우건설이 양육 친화적 사회환경을 만들기 위해 여성가족부와 지난 3월 '공동 육아 나눔터 확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첫 결실로 양주에 문을 열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아이를 키우는 누구나 육아 경험을 공유하고 소통하며 아이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자랄 수 있도록 양육 친화적 사회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개소식에는 이성호 시장,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 정성호 국회의원을 비롯해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wyshi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26 17:4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