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울산소식] 시교육청, 제3회 대한민국어울림축전 참가

(울산=연합뉴스) 울산시교육청은 26일부터 28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3회 대한민국어울림축전에 참가한다.

제46회 전국FFK 전진대회
제46회 전국FFK 전진대회[울산시교육청 제공=연합뉴스]

'창의와 융합으로 함께 꾸는 꿈'을 주제로 교육부가 주최하고 대전시교육청이 주관하는 축전이다.

울산시교육청은 특수교육관 1곳, 진로직업관 1곳을 각각 운영하고, 공연 부문에 2개 팀이 참가한다.

특수교육관에서는 '장애학생의 꿈과 끼에 날개를 다는 울산특수교육'이라는 타이틀로 3개 특수교육지원센터의 우수 사례를 영상 제공한다.

울산혜인학교가 진로직업관을 운영하면서 학교기업 희망드림과 학교교육 과정의 우수 실천사례를 홍보한다.

공연 부문에서는 울산의 대표 장애인 예술단 '차이'와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가 각각 참여한다.

차이는 '다름이 모여 예술의 꽃을 피우는 차이'라는 주제로 27일 모듬북과 깃발춤을 선보인다.

제3회 대한민국어울림축전
제3회 대한민국어울림축전 [울산시교육청 제공=연합뉴스]

시교육청, 제46회 전국FFK 전진대회 참가

(울산=연합뉴스) 울산시교육청은 26일부터 28일까지 대전의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리는 전국 FFK(Future Farmers of Korea) 전진대회에 지역 학생 30명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제46회 전국FFK 전진대회
제46회 전국FFK 전진대회 [울산시교육청 제공=연합뉴스]

올해 46회를 맞는 전국FFK 전진대회는 시대의 변화에 부응하고 창의적인 진로개발에 기여하고자 창의적인 스마트농업, 함께하는 6차 산업을 주제로 전국 농업계열 고등학생 약 1천500명이 참가한다.

올해는 전공 경진 6개 종목, 과제 이수 발표 6개 종목, 실무능력 경진 6개 종목 등 전체 18개 종목에서 경진한다.

울산산업고등학교가 18개 종목에 지도교사와 학생 30여 명이 출전한다.

제3회 대한민국어울림축전
제3회 대한민국어울림축전[울산시교육청 제공=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26 17:2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