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명절 앞두고 서천 판교 행복경로당에 웃음꽃 '활짝'

자원봉사자, 어르신 10여명 대상 머리 염색 서비스

(서천=연합뉴스) 조성민 기자 = 추석을 8일 앞둔 26일 충남 서천군 판교면 현암2리에 있는 행복경로당에 웃음꽃이 활짝 폈다.

추석앞두고 머리염색 서비스를 받은 어르신들
추석앞두고 머리염색 서비스를 받은 어르신들[연합뉴스 자료사진]

경로당을 찾은 어르신 10여명이 판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원봉사자들로부터 명절 맞이 특별 머리염색 서비스를 받았기 때문이다.

18년째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찾아가 봉사활동을 해온 백은숙(62·여)씨도 함께 도왔다.

거동이 불편하거나 비용 부담으로 자주 염색을 하지 못했던 어르신들은 30여분 만에 검게 변한 머리카락을 살펴보며 밝은 웃음을 지었다.

염색이 즐거운 할머니 [연합뉴스 자료사진]
염색이 즐거운 할머니 [연합뉴스 자료사진]

어르신들이 차례를 기다리는 동안 판교면사무소에서 나온 직원들은 각종 설문조사를 하고 생활불편 등에 관한 이야기를 들은 뒤 준비해온 선물을 돌렸다.

머리 염색 서비스를 받은 한 할머니(87)는 "가끔 혼자 염색을 하면 잘 안 돼 속상했는데 이렇게 편하게 해주고 염색도 잘된 것 같아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자들의 행복경로당 염색 서비스
자원봉사자들의 행복경로당 염색 서비스 [연합뉴스 자료사진]

머리 염색 서비스는 올해 판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두 번째 특화사업으로, 연말까지 어르신 20여명에게 10여 차례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오은순 판교면사무소 맞춤형복지팀장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판교지역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특별 염색 서비스를 한다고 해서 봉사자들과 함께 나왔다"며 "어르신들이 염색 서비스를 받은 이후 경로당 행사와 프로그램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min365@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26 16:1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