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인덕대, '2017 인덕·노원 창업대축제' 개최

인덕대, '2017 인덕·노원 창업대축제' 개최 - 1

▲ 인덕대학교(총장 윤민영)는 오는 29~30일 노원구 중계근린공원에서 '2017 노원구와 인덕대가 함께하는 인덕&노원 창업대축제'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인덕대와 노원구청이 공동 개최하며,창업선도대학사업, 창업아이템사업화사업 및 사회적 기업, 관내 소상공인 제품 및 서비스와 청년 일자리 마련을 위한 창업동아리 우수 아이템을 홍보하고 창업행사를 지원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서는 창업관, 지역경제관, 체험관, 먹거리관 등 총 70여 개 부스에서 다양한 전시 및 체험·공연이 치러진다.

창업관 및 지역기업 전시관에서는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창업사업화지원사업 창업자, 중소기업 등의 제품 전시 및 판매하는 것은 물론, 비즈쿨, 창업동아리 창업아이디어 및 시제품 홍보관을 운영한다.

업체 측은 "이 밖에도 일자리 구인·구직 상담 및 채용 기회가 마련돼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대학생 및 지역 구직자들에게 유용한 자리가 될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댄스 동아리 공연, 벨리댄스 공연, 비보이쇼, 버블마술 매직쇼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특히, 페인팅 놀이, 풍선 만들기, 도자기 물레체험 등 어린이를 위한 창의·인성 체험 마당과 떡볶이, 잔치국수, 파스타 등을 맛볼 수 있는 대학생 참여 먹거리 시장이 개설됐다.

인덕대 창업지원단 김종 부단장은 "인덕대는 지난 2011년 노원구와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이 행사를 매년 추진하고 있다"며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마련된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만큼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26 16:2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