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볼거리·먹거리 가득'…동해 묵호야시장 개장

동해 묵호 야시장[연합뉴스 자료사진]
동해 묵호 야시장[연합뉴스 자료사진]

(동해=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행정안전부가 선정한 강원도 제1호 야시장인 동해시 동쪽바다중앙시장 '묵호 야시장'이 29일 개장식과 함께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묵호 야시장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이틀 저녁 6시부터 12시까지 운영된다.

방문객에게 특색 있는 먹거리와 체험 거리를 제공을 위해 이동식 판매대 30여 곳과 플리마켓 20여 곳이 운영된다.

이동식 판매대에서는 타코, 스테이크, 대만 땅콩 아이스크림, 오징어순대, 오징어 떡볶이, 대패 야채 말이, 수제 모히토, 아시디또꼬치, 스테이크 샐러드, 대새롤, 가리비 콘치즈 등 색다른 먹거리를 접할 수 있다.

묵호 야시장은 과거 묵호지역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시설물이 들어서 40∼50대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했다.

또 페이스북이나 블로그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이용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활성화해 신·구세대를 아우르는 동해시 최고의 야간관광 명소로의 역할이 기대된다.

묵호 야시장은 2016년 행안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차 없는 거리, 이동식 판매대 제작, 매대 보관소 신축, 조형물 설치 등 기반시설 조성을 지난 8월 완료하고 판매대 참가자를 모집했다.

29일 열리는 개장식에는 백설기와 쑥떡을 이용한 퍼포먼스, 해군 군악대와 치어 리딩팀 공연, 제기왕 선발대회, 7080 음악퀴즈, 즉석 장기자랑, 풍선 터트리기 등 시민 모두가 참여 가능한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묵호 야시장이 특색있는 볼거리와 체험 거리를 통한 독특한 밤 문화를 창출하고 인근의 논골담길, 묵호항, 망상해변, 망상 오토캠핑리조트 등의 관광지와 연계한 이벤트나 프로그램 추진을 통해 대표적인 야간 관광명소로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yoo2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26 14:1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