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국관광대 이순옥 교수, 한국의 맛을 알리다

한국관광대 호텔조리과 이순옥 교수가 지난 15~16일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열린 '한국문화관광대전'에서 '한국의 맛'을 홍보했다.
한국관광대 호텔조리과 이순옥 교수가 지난 15~16일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열린 '한국문화관광대전'에서 '한국의 맛'을 홍보했다.

▲ 한국관광대학교(총장 김성이)는 호텔조리과 이순옥 교수가 지난 15~16일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열린 '한국문화관광대전'에 참가해 '한국의 맛'을 홍보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한민국 여성조리기능장 1호인 한국관광대 이 교수가 한국관광공사의 주최로 열린 '한국문화관광대전'의 '한국의 맛' 행사에서 장류와 김치, 전통주 등 한국의 발효문화, 김치, 불고기 등 한국 대표 음식의 조리법과 식재료를 홍보하고 현지인들을 위한 요리교실을 진행했다.

한국문화관광대전은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국의 식문화 소개와 수출 유망 품목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한국음식 홍보관과 한국식품 홍보관을 열어 '한국의 맛'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방문한 카자흐스탄 참가자는 "한국 김치에 대한 역사와 유익함, 새로운 지식을 알려주어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국관광대 호텔조리과는 미래를 선도할 조리전문인을 양성하는 학과로, 현장적응력이 뛰어난 실무중심의 조리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리더십과 봉사 정신을 겸비하면서 동시에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조리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한편, 한국관광대는 경강선 개통으로 서울 및 수도권 학생들의 통학이 더욱더 편리해졌다. 판교역에서 신둔도예촌역(한국관광대)까지 27분, 대학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역에서 10분이 소요된다.

한국관광대는 오는 29일까지 2018학년도 수시1차 신입생을 모집한다. 면접학과와 비면접학과로 나누어 전형이 진행되며, 총 13개 학과, 정원내·외 총 642명을 모집한다.

입학 담당자는 "한국관광대학교는 전 학과가 관광분야에 취업이 가능하다"며 "수시 1차 모집의 면접학과 면접 반영 비율은 50%로, 학과별·전형별 복수지원을 통해 합격률을 높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26 10:3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