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故김광석 부인 출연에 JTBC 뉴스룸 시청률↑…9.286%

MBC 월화극 결방…KBS '가요무대' 13.3%로 1위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21년전 세상을 뜬 가수 고(故) 김광석의 비극적 가족사가 다시 화제로 떠오른 가운데 이를 다룬 JTBC '뉴스룸'의 시청률이 급등했다.

26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부터 9시30분까지 방송된 '뉴스룸'의 시청률은 9.286%를 기록했다. 평소 4~5%를 유지하던 시청률이 두배 가까이 올랐다.

이는 김광석의 부인 서해순 씨가 이날 '뉴스룸'에 출연해 딸 서연 양의 죽음과 관련한 이야기를 한 게 관심을 모은 것으로 분석된다.

'뉴스룸'의 이같은 시청률은 동시간 방송된 SBS '8뉴스'의 4.6%, MBC TV '뉴스데스크'의 3.9%에 비해 크게 앞선 성적이다.

오후 9시부터 방송된 KBS 1TV '뉴스9'은 16.3%를 기록했다.

한편, 월화극의 경쟁력 부족으로 이달 들어 밤 10시 시청률 왕좌는 KBS 1TV '가요무대'가 수성하고 있다.

25일 방송된 '가요무대'는 13.3%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MBC 파업으로 MBC 월화극이 결방되면서 SBS와 KBS 월화극의 시청률이 조금씩 올랐지만 '가요무대'에는 역부족이었다. SBS TV '사랑의 온도'는 8.2%-10.4%, KBS 2TV '란제리 소녀시대'는 4.2%로 집계됐다.

SBS '사랑의 온도'
SBS '사랑의 온도'

지난 4일 MBC 노조가 파업에 돌입한 이후 처음으로 드라마가 결방된 MBC는 이날 '왕은 사랑한다' 후속작을 편성하지 못하고 '세가지 색 판타지 - 생동성연애'를 재방송 편성했다. 올초 편성했던 3부작 단막극 시리즈로, 26일에도 월화극 대신 재방송한다.

JTBC 뉴스룸 출연한 서해순씨
JTBC 뉴스룸 출연한 서해순씨(서울=연합뉴스) 가수 고(故) 김광석씨의 부인인 서해순씨가 25일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손석희 앵커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JTBC 캡처=연합뉴스] photo@yna.co.kr


prett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26 08:4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