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가위만 같아라"…리조트, 추석 이벤트 '풍성'

송고시간2017-09-26 06:30

(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열흘에 달하는 추석 연휴를 맞아 각 리조트는 여러 이벤트를 열고 고객들을 맞는다. 여러 할인 행사부터 민속놀이와 송편 만들기 체험까지 준비했다.

◇ 대명리조트 = 델피노 골프 앤(&)리조트는 '추석 전통음식 만들기 클래스'를 연다. 부모와 자녀가 한팀이 돼 찹쌀가루 반죽을 빚고 고물을 묻혀 떡을 만드는 '삼색 경단 빚기'를 할 수 있다. 체험비는 1팀당 2만 원이며, 하루에 선착순 10팀만 참가할 수 있다.

쏠비치 호텔(&)리조트 양양의 뷔페레스토랑 엘꼬시네로는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저녁 뷔페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족 3대가 함께 저녁뷔페를 이용하면 배스킨라빈스 블록팩 2개 교환권을 증정한다.

스페인 테마로 꾸며진 베누스 광장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민속놀이 체험 존이 운영된다. 양양 바다가 보이는 광장에서 투호, 팽이, 제기차기 등 여러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쏠비치 호텔 앤(&)리조트 삼척은 산토리니 가든 바비큐를 9월 30일부터 10월 8일까지 연다. 공연을 감상하며 즉석 바비큐 뷔페와 논 알코올 칵테일, 무제한 생맥주를 맛볼 수 있다. 산토리니 가든 바비큐는 오후 5시부터 8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성인 4만2천 원, 어린이 1만5천 원, 유아 1만 원이다.

거제마리나리조트의 뷔페레스토랑 콜럼버스 키친은 10월 4일 '한가위 소원을 말해봐 룰렛 돌리기' 이벤트를 열고 여러 상품을 증정한다. 같은 날 오션베이 입장 고객에게는 미니 레고 한 세트를 선착순으로, 10월 3일 체크인 고객에게는 송편을 선착순으로 각각 준다.

샤인빌 리조트는 10월 7일 제주 자연문화유산 해설가가 제주의 문화와 역사를 설명해주는 'Real 제주를 만나다' 문화 클래스를 진행한다. 레스토랑 '바당'은 한가위 특선 저녁뷔페를 10월 3일부터 8일까지 선보인다.

한가위 윷놀이[대명리조트 제공]
한가위 윷놀이[대명리조트 제공]

◇ 한화리조트 = 한화리조트 백암온천은 9월 30일, 10월 2일과 4일에 입욕제와 나만의 액세서리 만들기 이벤트를 연다. 10월 2일과 6일에는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숲 트래킹도 마련한다.

용인 베잔송은 3일과 4일 '가족 송편 만들기' 이벤트를 한다. 4일부터 8일까지는 젤리향초와 나만의 액세서리 만들기를 진행한다. 두 행사 모두 참가비는 1만 원이며, 선착순 10가족만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제기왕 선발대회, 윷놀이 대항전도 펼쳐진다.

10월 6일 오후 8시 한화리조트 평창·산정호수 안시·수안보·백암온천·지리산에서는 팝페라, 전자현악·퓨전 국악 공연이 열린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용인 베잔송·대천 파로스·해운대 티볼리·양평·경주·제주 야외 조경 단지에서는 오후 5시와 8시에 '버스커와 함께하는 어쿠스틱 콘서트'가 펼쳐진다.

10월 6일에는 전국 12곳 한화리조트에서 '제3회 한화리조트 시화그리기 대회'가 열린다. 총 60여 작품을 선정해 자신의 작품이 실린 책을 제작해 발송해준다. 이름에 秋(가을 추)자가 들어간 고객에게는 10월 31일까지 입장료를 40% 할인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한다.

민속놀이 체험[한화호텔앤리조트 제공]
민속놀이 체험[한화호텔앤리조트 제공]

◇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 = 휘닉스 평창은 10월 2일부터 10월 9일까지 콘도 체크인 고객에게 가족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윷놀이 세트를 증정한다. 한가위 가족 민속놀이 대회도 진행한다. 우승가족에게는 푸짐한 상품을 준다.

4일에는 리조트에서 명절을 보내는 가족을 위해 합동 차례 이벤트를 연다. 격식을 갖춘 차례상과 전통 관복을 입은 진행자가 합동 차례를 진행하며 휘닉스 평창 방문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차례 후에는 떡메치기 이벤트도 열린다.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는 추석 당일 아침 송편 만들기와 대형 연날리기 체험 이벤트를 개최한다.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한 제기차기 대회와 가족 대항 윷놀이대회가 진행된다. 우승자에게는 휘닉스 섭지코지 숙박권과 레스토랑 이용권, 레고 블록 세트 등 여러 경품을 준다.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 한식당 '해랑'은 제주 식재료를 이용한 '해랑 한가위 반상'을 판매하고 로비라운지 '섭지'에서는 저녁 8시부터 치킨과 생맥주 한 잔을 1만 원에 판매한다.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를 배경으로 3대가 나온 사진을 찍어 응모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실시해 휘닉스 제주 숙박권·레스토랑 이용권, 스파 이용권 등을 주는 가족사진 콘테스트도 진행한다.

dyle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