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현대차 노사, 추석맞이 사회공헌기금 1억8천만원 전달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현대자동차 노사는 25일 울산 북구청에서 추석맞이 사회공헌기금 1억8천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노사는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힘을 보태기 위해 기금 전액을 온누리 상품권으로 전달했다.

현대차 노사 '희망나눔 기금' 전달
현대차 노사 '희망나눔 기금' 전달(울산=연합뉴스) 현대자동차 노사가 울산시 남구 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에서 아동 희망나눔 기금 3천만원을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하고 있다.[연합뉴스 자료사진]

기금은 북구 기초수급가구 1천500여 가구 제수 구입비에 1억5천600만원, 북구 경로당 100여 곳 쌀 지원에 1천900만원, 북구와 중구 기초수급과 차상위계층 어르신 반찬 식재료 구입비와 점심 도시락 지원 등에 쓰인다.

현대차 임직원 20명은 이날 기금 지원 대상 어르신을 직접 찾아가 도시락과 제수 비용을 전달하고 손발마사지 봉사도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소외계층과 전통시장 상인 모두 행복하고 온기 넘치는 추석 명절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나눔 정신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어가며 훈훈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 노사는 2005년부터 올해 추석까지 울산에서만 총 288억원의 사회공헌기금을 사용하는 등 소외계층 지원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you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25 11: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