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전소식] 대전시 '공공서비스디자인 공모전'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품격있는 공공디자인 정책과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공공서비스디자인 공모전'을 지역대학과 함께 개최한다.

공모전 과제는 원도심 근대문화 탐방로 조성사업, 도시 이미지 메이킹을 위한 공공미술 프로젝트, 대전역 대전로 주변 건물 리모델링 방안, 선화동 예술과 낭만의 거리 조성사업 콘텐츠 발굴, 구즉 묵 마을 활성화 방안, 반석교 지하보행로 개선 방안 등이다.

공모전에는 한밭대 산업디자인학과, 충남대 디자인창의학과, 목원대 산업디자인학과, 대덕대 패션리빙디자인과에서 43개 팀, 100여명이 참여한다.

수상작품은 추진 예정인 사업에 직접 적용하거나 검토 중인 사업의 아이디어나 디자인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대전보건환경연구원 가을철 열성 질환 주의 당부

'제4회 대전 컨택센터 가족화합 한마당'
'제4회 대전 컨택센터 가족화합 한마당'[대전시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추석 벌초와 성묘, 가을철 산행 등 야외활동에 쓰쓰가무시병 등 같은 열성 질환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털진드기 유충에 물려 가피가 형성되는 쓰쓰가무시병과 등줄쥐 같은 설치류 매개감염병인 신 증후 출혈열과 렙토스피라증 등 가을철 열성 질환은 병원체와 감염경로는 조금씩 다르지만, 발병 초기에는 심한 감기몸살처럼 고열과 두통, 근육통 증상을 보인다.

치료가 늦어 합병증에 걸리면 사망에 이를 수도 있는 법정 3군 감염병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주로 발생한다.

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야외활동 때는 긴소매를 착용해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고, 발열·오한 같은 감기몸살 증상이 지속하면 반드시 보건소나 의료기관을 찾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제4회 대전 컨택센터 가족화합 한마당 개최

[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TV 제공]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23일 오후 우송예술회관에서 대전 컨택센터 가족과 시민이 함께하는 '제4회 대전 컨택센터 가족화합 한마당' 행사를 했다.

시가 후원하고, 대전컨택센터협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800여 명의 센터 가족과 시민이 함께 한가운데 1부 공식행사와 2부 공연, 강연 등으로 진행됐다.

대전에는 전국 최대 규모인 129개 컨택센터에 1만7천여명이 종사하고 있다.

특수교육 대상 중학생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운영

(대전=연합뉴스)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은 대전전환교육지원센터와 연계해 특수교육 대상 중학생 자유학기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전시민대학에서 오는 12월까지 운영되는 이번 과정에는 다양한 직업체험에 참여하기 어려웠던 지역 27개 학교 특수교육 대상 학생 270명이 참여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24 12:4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