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전소식] 제16회 호서명현 학술대회…박팽년 '절의 정신' 재조명

(대전=연합뉴스) 대전시가 주최하고 충남대 유학연구소(소장 김세정 교수)가 주관한 '제16회 호서명현 학술대회'가 22일 충남대학교 인문대학 일원에서 열렸다.

호서명현 학술대회는 '대전 역사 문화 뿌리 찾기 운동'의 하나로 2003년 시작돼 대전에 연고를 둔 역사적 인물을 발굴해 재조명하는 대표적 학술문화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우암 송시열 선생을 비롯해 탄옹 권시, 동춘당 송준길 선생 등 많은 호서명현들을 학술대회를 통해 소개했다.

올해는 취금헌 박팽년 선생 탄신 60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는 '박팽년 선생 절의 정신의 동아시아적 가치' 학술대회와 탄신제, 특별전시회 등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대전시 국제개발협력 심포지엄 개최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22일 시청 세미나실에서 전문가와 시민 등 1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개발협력 심포지엄 개최했다.

시는 이날 세미나에서 ▲ 과학기술분야 연구인력 및 공무원 등 초청연수 ▲ 고경력 은퇴 과학자 정책자문 등 해외봉사단 파견 ▲ 과학기술 향상을 위한 기술지원 및 전문가 파견 등을 내년도 국제개발협력 정책 방향으로 제시했다.

'공정 여행가 양성 프로그램' 참가자 40명 모집

공정 여행가 양성과정
공정 여행가 양성과정[대전마케팅공사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마케팅공사는 지역의 사람과 문화를 엮어 스토리가 있는 여행을 만들고 싶거나 여행을 통해 창업하고자 하는 시민, 청년 등을 대상으로 '공정 여행가 양성 교육프로그램' 참가자 40명을 모집한다.

공사는 공정여행을 기획하고 실제 프로그램도 운영할 수 있는 공정 여행가 양성과정을 오는 29일부터 12월 15일까지 총 14일간 진행한다.

공정관광 입문·심화 이론, 여행지 답사, 여행상품 기획·운영, 창업 컨설팅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료자는 자신이 기획한 상품을 직접 운용할 수 있는 공정여행 기획가로 활동할 수 있다.

마을 기업, 관광 창업 등에 관심 있는 수료자 대상으로 사후 지속적인 컨설팅도 한다.

홈페이지(www.fairtravelkorea.com)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22일 오후 4시 대전 NGO 센터에서 수강생 모집 설명회가 열린다. 현장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22 16:4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