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세계 차 없는 날' 대전서 대중교통 활성화 대규모 퍼포먼스

'세계 차 없는 날' 퍼포먼스
'세계 차 없는 날' 퍼포먼스[대전시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정찬욱 기자 = '세계 차 없는 날'(Car Free Day)을 맞아 22일 대전시청 일원에서 대중교통 활성화 거리홍보캠페인과 교통환경 퍼포먼스, 골든벨 버스운행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이날 시청역 네거리∼은하수 네거리 구간에서 펼쳐진 거리홍보캠페인에는 대전도시철도공사, 대전시설관리공단, 대전 사랑시민협의회 등 공공기관·단체가 참여해 '매월 22일은 대중교통의 날'이란 어깨띠를 두르고, '승용차 이용을 줄여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자'며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호소했다.

'세계 차 없는 날' 대전서 대중교통 활성화 대규모 퍼포먼스 - 3

또 시청 남문광장에서는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공단 관계자와 어린이, 시민이 함께한 가운데 대전 소방악대의 팡파르를 시작으로 '세계 차 없는 날'기념 대규모 교통환경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퍼포먼스는 '도로 위의 승용차를 줄여주세요!'란 주제로 차 없는 거리를 조성한 후 대형 크레인으로 승용차를 들어 올리고, 분해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은하수 네거리∼큰마을 네거리에서는 대전시와 대전버스운송사업조합, 교통카드사업자 등이 공동으로 승객 전원에게 교통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인 '골든벨 버스' 운행 등 시내버스 이용 캠페인을 벌였다.

또 이날 '교통문화의 날'을 맞아 '다 함께 실천하는 먼저 가슈, 행복한 대전'을 주제로 시, 자치구, 관계기관, 먼저 가슈 교통문화운동시민모임이 함께하는 합동캠페인도 펼쳐졌다.

22일 아침 권선택 대전시장이 버스를 이용해 출근하고 있다.
22일 아침 권선택 대전시장이 버스를 이용해 출근하고 있다.[대전시 제공=연합뉴스]

jchu200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22 15:2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