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국민의당 "文대통령 유엔외교 긍정적…연설은 아쉬움"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기자 = 국민의당은 22일 미국 뉴욕 유엔총회 무대에서 펼친 문재인 대통령의 북핵 외교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면서도 기조연설과 관련해선 아쉬운 점이 있다고 평가했다.

손금주 수석대변인은 이날 현안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이 유엔총회 기조연설을 하고 국제사회 대북공조 강화를 위한 외교의 폭을 넓힌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한다"며 "다만 세계무대에 무난하게 데뷔는 했지만, 한반도 평화 당사자로서 적절한 연설이었는지는 아쉬움이 남는다"고 말했다.

손 수석대변인은 "'제재-압박-대화 병행'이라는 기존의 주장을 되풀이하면서 국내에서는 대북 지원을 결정하는 모호한 태도는 지속되는 북한의 도발과 위협에 맞서 세계가 군사옵션까지 거론하며 강한 압박을 하는 현 상황에서 적절한지 의문이 든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대화를 통한 평화'라는 환상만으로는 한반도 안보를 지킬 수 없다"며 "확고한 안보태세와 현실을 직시한 일관된 대북 정책으로 중국·러시아 등을 포함한 국제사회와 공조해 나가야 정부가 원하는 대화도 뒤따라 올 수 있음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국민의당, 정부 대북정책 비판
국민의당, 정부 대북정책 비판(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국민의당 손금주 수석대변인이 13일 국회 정론관에서 북핵 문제 등 정부의 대북정책을 비판하고 있다. 2017.8.13
srbaek@yna.co.kr

kong7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22 11:3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