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르노삼성 QM6, 유럽 충돌테스트서 최고 안전등급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르노삼성자동차는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QM6의 글로벌 판매 모델인 꼴레오스(KOLEOS)가 유럽 충돌테스트에서 최고 안전등급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르노삼성에 따르면 꼴레오스는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인 '2017 유로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받았다.

항목별로는 ▲ 성인 탑승자 보호 90%(34.5점) ▲ 어린이 탑승자 보호 79%(38.9점) ▲ 보행자 보호 63%(26.1점) ▲ 안전 보조장치 75%(9.1점)로 평가됐다.

이에 앞서 국내 판매 모델인 QM6도 작년 말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2016 KNCAP'에서 최고 안전등급인 1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QM6와 꼴레오스는 엔진 프레임에 초고탄성 강철을, 탑승객 보호 셀에 고장력 강판을 적용하고 다양한 첨단 드라이빙 안전시스템(ADAS) 기술을 탑재해 안전성을 높였다고 르노삼성은 설명했다.

QM6는 르노삼성 연구진이 주도적으로 개발에 참여한 모델로, 중국 시장을 제외한 전 세계 판매 차량을 모두 르노삼성 부산공장에서 생산해 수출 중이다. 올해는 유럽 지역으로 판매가 확대돼 약 4만대의 수출이 예상된다.

르노삼성 꼴레오스 [르노삼성자동차 제공=연합뉴스]
르노삼성 꼴레오스 [르노삼성자동차 제공=연합뉴스]

bryo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22 09:4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