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코레일,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 본격 추진

노·사 및 전문가 중앙협의 기구 가동

(대전=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코레일이 용역근로자의 정규직 전환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코레일 노사 및 전문가 중앙협의 기구 회의 모습 [코레일 제공=연합뉴스]
코레일 노사 및 전문가 중앙협의 기구 회의 모습 [코레일 제공=연합뉴스]

코레일은 21일 서울사옥에서 간접고용 용역근로자의 정규직 전환 협의를 위한 '제1차 노·사 및 전문가 중앙협의 기구' 회의를 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코레일과 전국철도노동조합, 한국철도사회산업노동조합, 근로자 대표와 외부 전문가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그동안 코레일은 철도노조, 한국철도사회산업노동조합, 근로자 대표 등과 간접고용 용역근로자의 정규직 전환을 위한 협의 기구 구성을 추진해 왔다.

이날 회의에서 노사 대표단과 전문가들은 정규직 전환 추진 일정을 공유하고 오는 25일부터 실무협의를 시작으로 전환대상, 범위, 시기 등을 본격적으로 협의하기로 했다.

용역업체 규모, 다양한 직종 등 철도업무 특성을 고려해 중앙협의 기구 아래 분야별 협의를 담당하는 3개 분과(기술, 운수, 청소·경비분과) 실무협의 기구를 구성해 신속하고 충분한 협의가 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유재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다양한 직종의 많은 용역업체가 있는 철도의 특성을 고려해 노·사 및 전문가와 심도 있는 협의를 할 계획"이라며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 적극적으로 부응해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e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21 14:5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