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인천소식] 중부고용청 '고용 평등 위반' 신고 접수

드래곤보트 대회
드래곤보트 대회[한국수자원공사 제공=연합뉴스]

(인천=연합뉴스)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은 내달 17일까지 남녀고용 평등 위반 행위를 신고받는다고 21일 밝혔다.

신고 사항은 직장 내 성차별과 성희롱, 출산 휴가·육아 휴직 미부여, 육아 휴직 후 불리한 처우 등이다.

이 기간에는 불법 행위 신고뿐 아니라 사업장 근로감독 청원도 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사업장은 근로감독관이 직접 감독한다.

신고를 원하는 시민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알림판'이나 중부고용청(☎032-460-4545)으로 하면 된다.

이달 28일까지는 중부고용청에서 운영하는 인천종합터미널 내 '현장노동청'에서도 신고를 받는다.

아라뱃길서 내달 14∼15일 '국제 드래곤보트대회'

육아휴직CG
육아휴직CG[연합뉴스 자료 사진]

(인천=연합뉴스)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다음 달 14일부터 이틀간 경인아라뱃길 시천 수역에서 해양수산부장관배 국제드래곤보트대회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드래곤보트는 용선(龍船)을 타고 스피드를 겨루는 수상 레저 스포츠로 이번 대회에서는 200·500·3천m 경기가 열린다.

축제 첫날 국제부 경기에는 홍콩, 카타르, 캐나다 등 8개국 15개 팀이 참여해 자웅을 겨룬다.

이튿날인 15일에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시민부 경기가 열린다. 다음 달 11일까지 대한드래곤보트협회 홈페이지(www.kdba.or.kr)에서 참가팀을 모집한다.

축제 기간에는 정서진 노을 음악회, 푸드트럭 페스티벌, 체험부스 등 풍성한 볼거리도 마련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21 14:3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