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서울시, 경기·강원도와 함께 도쿄서 평창올림픽 로드쇼

슈주·티아라·안도 미키 출연…현지 언론 대상 미디어 콘퍼런스
[서울시 제공=연합뉴스]
[서울시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서울·경기·강원 3개 시·도가 23일 일본 도쿄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한국 관광을 홍보하는 로드쇼를 연다.

서울시는 경기·강원도와 공동으로 23일 일본 도쿄 국제전시장 빅사이트에서 관광 홍보 로드쇼 '쓰리 프렌즈 토크 & 콘서트'(Three Friends Talk & Concert)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2020년 하계올림픽이 열리는 도쿄에서 로드쇼를 열어 올림픽이라는 국제 이벤트를 계기로 양국 간 우호협력이 증진되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행사가 열리는 국제전시장 빅사이트에서는 21∼24일 아시아 최대 규모의 관광박람회인 'TEJ 2017'(Tourism Expo Japan 2017)이 열린다. 시는 박람회를 찾는 관람객 19만여 명에게도 서울·경기·강원 관광을 홍보할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다.

로드쇼는 23일 오후 5시부터 2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야기와 공연을 버무린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류경기 서울시 행정1부시장은 서울에서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경리단길, 북촌한옥마을,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그룹 슈퍼주니어의 동해·은혁·예성, 걸그룹 티아라, 일본의 스포츠스타 안도미키가 출연한다.

슈퍼주니어 멤버들은 서울의 밤 명소로 남산타워·반포대교 무지개분수·홍대클럽·서울로 7017을 소개한다. 강득구 경기도 부지사는 티아라,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안도 미키와 함께 각각 이야기를 나눈다.

3개 시·도는 로드쇼에 앞서 현지 언론 매체를 대상으로 미디어 콘퍼런스도 연다.

행사에는 일본 NHK·후지TV·아사히신문·스포츠닛폰 등 30개 언론사에서 40여 명의 기자가 참석한다.

3개 시·도 대표단은 또 TEJ에 설치된 한국관을 찾아 평창 동계올림픽과 관광지를 알릴 예정이다.

시는 경기·강원도와 함께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고 관광객을 유치하고자 지난해 12월 업무협약을 맺고 공동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그룹 엑소를 모델로 공동 광고를 제작해 TV·온라인으로 전 세계에 방영하고, 공동 관광상품을 개발한 바 있다.

ts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21 13: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