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전 세계 중소·중견기업 올해 고성장 기대"< EY>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전 세계 중소·중견기업이 올해 고성장을 기대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글로벌 회계·컨설팅 법인 EY가 21일 발표한 '성장 바로미터(Growth Barometer)' 보고서를 보면 지난 3~5월 전 세계 중소·중견기업 경영자 2천340명을 상대로 벌인 조사에서 응답자의 50%가 올해 예상 성장 목표를 6~15% 이상으로 답했다.

이는 세계은행의 글로벌 경제성장률 전망치(2.7%)를 크게 상회하는 수준이다.

응답자의 24%는 최우선적인 성장전략으로 '새로운 지역 시장 진출'을 꼽았다.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내놓겠다'(20%), '인수합병(M&A)을 통한 새로운 기회 창출 및 시장점유율 확대'(17%)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이 가운데 조사에 참여한 한국 기업은 56%가 올해 성장 예상치를 6~15% 이상으로 제시했고 최우선 성장전략으로 새로운 지역 시장 진출을 꼽은 비율은 34%였다.

또 한국 기업들은 성장을 위협하는 리스크로 '경쟁 심화'(31%)와 '지정학적 불안정'(22%) 등을 들었으며 선호하는 신규 채용 형태로는 '계약직이나 프리랜서'(32%), '시간제 근로자'(26%), '정규직'(21%) 순으로 답했다.

kak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21 09:5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