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세계를 품다' 2017 충주 세계무술축제 22일 팡파르

(충주=연합뉴스) 김형우 기자 = 유네스코(UNESCO) 공식 후원 축제인 2017 충주세계무술축제가 '충주, 세계를 품다'란 주제로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에는 세계무술연맹 소속 단체 등 39개국 55개 무술팀들이 참가한다.

축제에서는 세계무술대회와 국제무예 연무대회, 키즈세계무예마스터쉽, 로드FC 등 각종 대회와 특공무술을 비롯한 다채로운 무술체험행사가 열린다.

국제무예 연무대회에서는 총상금 5천만원과 문체부장관상을 두고 4개 부문(무기·맨손·단체·트릭킹) 7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룬다.

'세계를 품다' 2017 충주 세계무술축제 22일 팡파르 - 1

오는 23일 오후 5시부터 세계무술공원 메인 무대에서는 충주 출신 '소방관 파이터' 신동국이 출전하는 '로드FC YOUNG GUNS 36'이, 오후 8시부터는 유도 국가대표 출신 윤동식의 복귀전이 펼쳐질 '로드FC 42'가 열린다.

긴장감 넘치는 경기가 될 이번 로드FC는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의 방송사는 물론 온라인(다음카카오, 아프리카TV,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통해서도 중계된다. 로드FC 대회 입장료는 1만원이다.

시는 입장객 전원에게 축제장 내 충주농특산품 판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1만원 상당 교환권을 줄 예정이다.

무술축제에서는 어린이 뮤지컬 '헬로카봇'과 연예인 초청공연도 마련돼 흥을 돋운다.

시는 축제 기간에 축제장을 출발해 중앙탑∼탄금대∼충주 고구려비 등 중원문화의 발상지 충주를 둘러볼 수 있는 '충주 문화유적 투어'도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축제 홈페이지(www.martialarts.or.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vodcast@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21 09:3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