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주한미국상의 '이베이코리아와 함께 하는 혁신캠프'

(서울=연합뉴스) 이봉준 기자 = 주한미국상공회의소(암참)는 20일 수원 아주대학교에서 '제11회 이베이코리아와 함께 하는 암참 혁신캠프'를 개최했다.

'제11회 암참 혁신캠프'
'제11회 암참 혁신캠프'(서울=연합뉴스) 주한미국상공회의소(암참)가 20일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아주대학교에서 개최한 '제11회 이베이코리아와 함께하는 암참 혁신캠프'에서 제임스 김 암참 회장(왼쪽 다섯번째)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2017.9.20 [암참 제공=연합뉴스]

글로벌 기업 최고경영자(CEO)와 임원들로 구성된 8명의 암참 멘토진은 이날 혁신캠프에서 100여명의 아주대 학생들과 만나 글로벌 취업시장에서 필요한 역량에 대해 강연했다.

이베이코리아 이중복 CBT사업팀장은 본행사에 앞서 '이베이를 통한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하고, 글로벌 전자상거래와 이베이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수출 기회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아주대학교 유희석 총장 직무대행의 개회사와 제임스 김 암참 회장 겸 대표이사의 환영사, 이베이코리아 이오은 부사장의 축사 등이 이어졌다. 이 부사장은 "온라인 수출 창업 특강을 통해 청년 창업가들의 혁신 정신이 전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제프리 존스 미래의동반자재단 이사장은 "이번 혁신 캠프는 학생뿐만 아니라 멘토진에게도 소중한 경험을 공유하고 배우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1부 글로벌 기업 CEO 특강에서는 오동욱 한국화이자제약 대표이사, 전중훤 한국DXC테크놀로지 엔터프라이즈서비스 대표이사, 마이클 콜란 아머스포츠 코리아 대표이사 등이 글로벌 기업에서 성공과 커리어 관리에 필요한 역량에 대해 설명했다.

2부 멘토링 세션에서는 7명의 암참 멘토진이 소규모 그룹 학생들과 만나 의견을 나누며 경험을 공유했다.

jo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20 16:4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