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간접고용 철폐' 여의도서 민주노총 결의대회

간접고용 노동자 결의대회
간접고용 노동자 결의대회(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앞에서 민주노총 주최로 열린 '간접고용 노동자 결의대회'에서 참가자들이 간접고용 철폐와 노조할 권리 쟁취 등을 주장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17.9.20
jieunlee@yna.co.kr

(서울=연합뉴스) 안홍석 기자 = 민주노총은 20일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앞에서 간접고용 철폐를 주장하는 결의대회를 열었다.

이들은 "간접고용 노동자는 원청과 업체 계약이 해지됐다는 이유로 공장 밖으로 쫓겨나고 파업권도 원청의 대체인력 투입으로 무력화되기 일쑤"라면서 "진짜 사장인 원청은 법 제도의 허점을 이용해 단체교섭은 나 몰라라 하며 하청 업체만을 내세워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공공부문과 재벌 대기업이 양산해온 간접고용 노동자는 헌법으로 보장된 노동삼권조차 침해받고 있다"면서 "간접고용을 철폐해야 하며, 간접고용 노동자의 노조 할 권리를 가로막는 법 제도를 개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참가 조합원 400여명은 '진짜 사장 원청교섭 보장하라', '원청 대체인력 투입 금지하라', '사람장사 노예제도 파견법을 폐지하라' 등 구호를 외쳤다.

ah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20 16:4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