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이재정 교육감, 베네룩스 3국 방문…"조기 진로교육 점검"

(수원=연합뉴스) 류수현 기자 = 경기도교육청은 이재정 교육감이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베네룩스 3국(벨기에·네덜란드·룩셈부르크)을 방문해 이들 나라가 운영하는 조기 진로 결정 교육시스템을 살펴볼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경기도교육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베네룩스 3국은 초등학생 때 진로를 정하고 중·고등학교에서 관련 교육이 이뤄지는 등 조기 진로 결정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정착된 곳이다.

이 교육감 등 방문단 9명은 네덜란드 교육·문화·과학부 등을 방문해 해당 시스템의 운영 과정과 보완점을 살펴보고, 벨기에 교육부와 룩셈부르크 교육·아동·청소년부를 찾아 지방교육 자치 현황과 진로지도 방식을 공유할 계획이다.

각국의 한글학교와 한국문화원 등을 방문해 한국어 교육 지원과 학교 간 교류 방안도 논의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방문은 아직 우리나라에서 시도하기 어려운 공교육 정책들을 다른 나라에서는 어떻게 작동시키고 있는지, 또는 보완해야 할 점은 없는지 살펴보고 경기도의 중장기 발전과제에 반영하려는 취지"라면서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현지 학생과 경기도 학생 간 교류 협력이 확대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you@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20 14:4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