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리용호 北외무상, 유엔총회 참석차 베이징 출발 뉴욕行

베이징 공항으로 들어가는 리용호 북한 외무상
베이징 공항으로 들어가는 리용호 북한 외무상

(베이징=연합뉴스) 심재훈 김진방 특파원 = 리용호 북한 외무상이 유엔 총회 참석을 위해 20일 오후 중국 베이징(北京)을 떠나 유엔본부가 있는 미국 뉴욕으로 향한다.

리 외무상은 북한 대표단과 함께 중국국제항공 편으로 이날 오후 1시(한국시간 오후 2시) 베이징 서우두(首都) 공항을 출발해 현지시간으로 20일 오후 뉴욕 케네디 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다. 공항에는 지재룡 주중 북한대사가 리 외무상을 직접 환송했고 수행원 2~3명의 모습도 목격됐다.

리 외무상은 19일 고려항공편으로 중간 경유지인 베이징에 도착해 주중 북한대사관에서 하룻밤을 잤다.

리 외무상의 이번 유엔 총회 방문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유엔 총회 연설을 통해 북한을 겨냥한 군사공격 경고를 하는 등 초강경 발언을 쏟아낸 가운데 이뤄져 주목된다.

리 외무상은 22일(현지시간)로 예상되는 유엔 총회 기조연설을 통해 북한의 핵·미사일 개발은 미국으로부터의 안보 위협에 대한 자위적 조치라는 주장을 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최근 유엔 안보리가 채택한 새 대북제재 결의를 비난하고, 북한에 우호적인 국가들과 차례로 회담할 것으로 예상된다.

뉴욕으로 출발하는 리용호 북한 외무상
뉴욕으로 출발하는 리용호 북한 외무상(베이징=연합뉴스) 김진방 특파원 = 유엔총회에 참석하는 리용호 북한 외무상이 20일 오후 뉴욕행 비행기를 타기 위해 중국 베이징 서우두공항 VIP 전용 통로에 도착했다. 지난 19일 베이징에 도착한 리 외무상 이날 중국국제항공 CA981편으로 뉴욕으로 출발했다. 2017.9.20
chinakim@yna.co.kr


president2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20 13:2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