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북소식] "곶감 머핀 맛봐요"…영동와인축제장서 신제품 판매

(영동=연합뉴스) 충북 영동군 농업기술센터는 21∼24일 영동천 둔치서 열리는 대한민국 와인축제 때 새로 개발한 곶감 머핀 판매장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곶감 머핀 [영동군 농업기술센터 제공 = 연합뉴스]
곶감 머핀 [영동군 농업기술센터 제공 = 연합뉴스]

곶감 머핀은 이 센터가 자체 개발해 농가에 보급 중인 빵이다. 우리 밀을 원료로 만든 100g짜리 빵 1개당 곶감(10g)과 호두 알갱이(3g)가 들어 있다.

버터와 설탕의 양을 반으로 줄여 기존 제품보다 달지 않고 담백한 게 특징이다.

영동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곶감 머핀은 곶감과 호두 씹히는 식감이 좋고, 화이트 와인의 풍부한 향과도 잘 어울린다"고 말했다.

축제장에서 판매될 곶감 머핀(2개 들이) 가격은 1천500원이다.

옥천군 군민대상 김시형·김소선씨 선정

(옥천=연합뉴스) 옥천군은 제27회 군민대상 수상자로 김시형(53·청산면)·김소선(77·서울 양천구)씨를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일반부문 수상자 김시형씨는 새마을지도자 군 협의회장을 맡으면서 1천800여만원의 사비를 털어 협의회 운영을 활성화했고, 저소득층 집 고쳐주기, 연탄 지원 등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섰다.

특별부문(출향인) 대상을 받는 김소선씨는 재경 향우회 창립에 구심점이 됐고, 재단법인 흥사단 청소년재단을 이끌면서 청소년 육성사업을 열정을 쏟은 점 등이 반영됐다.

시상은 다음 달 15일 열리는 옥천군민의 날 행사장에서 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20 11:0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