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논현노인종합복지관, '제3회 논현 친친 어울림 한마당'

논현노인종합복지관, '제3회 논현 친친 어울림 한마당' - 1

▲ 논현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난 8일 지역 주민과 상점이 함께하는 '제3회 논현 친친(親親)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지역 주민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주민 간의 나눔과 교류의 장이 펼쳐졌다.

시니어 봉사단과 지역 상점, 단체들의 자신이 가진 재능을 나누거나 물건을 공유하고 봉사하며 주민참여형 지역 나눔 축제가 진행됐다.

이날 지역 단체들의 재능기부로 퍼스널컬러 진단, 네일아트, 부엉이 인형 공예, 팝아트 미술 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또한, 시니어 봉사단의 교통안전 캠페인에 지역 어린이집 아동들이 참여하며, 세대 간에 즐겁게 어우러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찾아가는 서울노인영화제를 실시해 영화를 매개로 노년과 삶에 대해 어르신 간에 공감과 대화를 나누는 장을 마련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솜사탕도 먹고, 사진 찍고 스티커도 붙이니 마치 초등학생으로 돌아간 것 같다"며 "동심으로 돌아가는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축제에서는 지역 내 시장을 비롯해 주민과 상점이 나눔 마켓에 참여해 수익금 전액 또는 일부를 기부하며 지역 공동체의 참여와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복지관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포토엽서를 제작·배부하며 모금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이번 축제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은 지역 내 취약계층과 여성 노숙인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논현노인종합복지관 강은경 관장은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 활동에 함께 해주신 어르신과 지역 주민, 상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어우러져 즐거운 나눔 실천이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20 11:0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