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해외 유명 벤처투자사, 국내 유망 스타트업 찾아 나선다

(서울=연합뉴스) 김동현 기자 = 한국무역협회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경제신문사와 공동으로 20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2017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콘퍼런스 &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국, 중국, 영국, 핀란드, 이스라엘, 대만 등 6개국의 유명 액셀러레이터(창업기업에 초기 자금과 멘토링을 제공하는 기업·기관)와 12개 벤처투자사가 글로벌 창업동향과 각사의 스타트업 발굴·육성·투자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미국 테크스타즈와 ERA, 핀란드의 스타트업사우나, 중국의 핵스(HAX)와 알리바바 클라우드 등 스타트업 발굴과 투자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갖춘 기업들이다.

국내에서는 유명 스타트업 30개사가 자사 제품을 전시하고 투자유치 발표회를 한다.

서울창조경제센터를 비롯한 국내 주요 스타트업 육성기관 11개사가 보육하는 스타트업 중 제품 완성도가 높고 해외시장 진출이 유망하다고 평가된 기업들이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웨어러블 점자 스마트 워치를 제조하는 닷(Dot), 빅데이터와 머신러닝을 활용해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플랫폼을 개발하는 울랄라랩, 귀로 듣고 귀로 말하는 스마트 블루투스 이어셋을 제조하는 해보라, P2P 금융 플랫폼 스타트업 펀디드 등이다.

이들은 해외 액셀러레이터 및 투자자들과 깊이 있는 사업·투자유치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blueke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20 11: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