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청주 나체 20대 여성 살해 용의자 긴급체포(종합)

경찰, 범행 동기·방법 조사해 구속영장 신청 방침

(청주=연합뉴스) 이승민 기자 = 청주의 한 하천 둑에서 나체 시신으로 발견된 20대 여성을 살해한 30대 용의자가 경찰에 붙잡혔다.

청주 나체 20대 여성 살해 용의자 긴급체포(종합) - 1

청주 흥덕경찰서는 20일 평소 알고 지내던 여성 A(22)씨를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살인)로 B(32)씨를 긴급체포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B씨는 지난 18일께 흥덕구 옥산면 하천 둑 인근에서 A씨를 폭행해 숨지게 한 뒤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폐쇄회로(CC)TV를 분석하는 등 수사를 벌여 이날 오전 1시 10분께 강원 속초에서 B씨를 붙잡았다.

경찰 관계자는 "유족 진술, 통화 내용 조회 등을 통해 숨진 A씨의 지인 B씨를 유력한 용의자로 특정한 뒤 추격해 검거했다"고 설명했다.

B씨의 신병을 확보, 흥덕경찰서로 이송한 경찰은 그를 상대로 자세한 범행 동기와 방법 등을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이르면 이날 B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청주 나체 20대 여성 살해 용의자 긴급체포(종합) - 2

A씨는 하루 전인 지난 19일 오전 6시 40분께 옷이 벗겨져 숨져 있는 상태로 마을 주민에 의해 발견됐다.

A씨 얼굴에는 열상과 심한 멍 자국 등 폭행 당한 흔적이 있었다.

시신 주변에서 A씨가 입고 있던 옷가지와 혈흔이 나왔다.

경찰은 인근 도로에 남겨진 핏자국을 모래로 지우려고 한 흔적 등을 확인, 타살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수사를 벌였다.

숨진 A씨는 일정한 직업 없이 가족과 떨어져 청주에서 혼자 살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사망 원인을 확인하기 위해 20일 오전 A씨의 시신을 부검하기로 했다.

logo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20 07:4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