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탈핵단체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 공정하지 못해"

(부산=연합뉴스) 손형주 기자 = 탈핵단체들이 신고리 5·6호기 건설 여부에 관한 정부의 공론화 방식이 공정하지 못하다고 주장했다.

신고리 5·6호기 부산 순회토론회
신고리 5·6호기 부산 순회토론회(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18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와 한국갈등학회가 '신고리 5·6호기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마련한 부산지역 순회토론회(건설중단-건설재개 입장 간 토론)에서 전문가들이 주제발표와 토론을 하고 있다. 2017.9.18
ccho@yna.co.kr

탈핵부산시민연대와 신고리 5·6호기 백지화 부산시민운동본부는 19일 오후 부산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공론화위원회는 공정성과 중립성 훼손 시정 요구에 대해 견해를 밝히고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시민대표 참여단 500명을 구성하면서 부울경 지역 주민 참여가 인구 비례보다 적고 서울의 인원은 인구 비례보다 많다"며 "공론화 시작부터가 기울어진 운동장"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전날 열린 부산지역 순회토론회에서 토론회 좌장이 질문하는 시민들에게 "의견을 말하지 말고 궁금한 것을 질문하라", "예의를 지켜라"고 말하는 등 토론을 공정하게 진행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들은 "토론 과정에서 불필요한 논쟁을 없애고 공정한 상태에서 공론화 과정이 진행되도록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handbrother@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9 16:5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