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인천소식] 남동공단 주차장 설치자금 지원

인천 남동공단
인천 남동공단[연합뉴스 자료 사진]

(인천=연합뉴스) 인천시는 남동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내년부터 주차장 설치자금을 지원한다.

공장 부설 주차장을 설치 또는 확대하려는 업체에는 5억원 이내에서 대출금리 2.8%로 3년 거치, 5년 분기별 상환 조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내년 1월부터 비즈오케이 사이트(http://bizok.incheon.go.kr)에서 받는다.

남동공단 업체 수는 1985년 조성 당시 2천 개가 목표였지만 작년 말 현재 6천731개사가 입주해 있어 공단 일대 주차난이 극심한 실정이다.

'평화의 섬' 교동도 길 걷기 참가자 모집

(인천=연합뉴스) 인천시는 10월 21일 접경지역 평화의 섬 교동도길 걷기 행사를 연다.

코스는 교동대교를 출발해 월선포를 지나 해안 제방길·교동읍성·남산포를 거쳐 교동제비집(대룡시장)까지 8.4km 구간으로 약 3시간이 걸릴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10월 10일까지 홈페이지(http://peaceland.co.kr)에서 받는다. 참가비는 1만원이지만 완주하면 강화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상품권을 지급한다.

교동도는 강화도 본섬과 연결된 최북단 섬으로 북한과는 불과 2.6km 떨어진 접경지역에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9 15:4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