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태종대 해안절경 친환경 모노레일 타고 감상한다

관광모노레일 공모…790억원 들여 2020년까지 완공

(부산=연합뉴스) 김상현 기자 = 2020년까지 부산의 명승 태종대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관광 모노레일이 설치된다.

부산시는 태종대 친환경 관광 모노레일 설치사업 민간자본 공모를 한 결과 태종대에코모노레일(가칭)이 총사업비 790억원을 들여 3.7㎞ 구간에 관광 모노레일을 설치하는 사업계획서를 제출했다고 19일 밝혔다.

태종대관광모노레일 조감도 [부산시 제공=연합뉴스]
태종대관광모노레일 조감도 [부산시 제공=연합뉴스]

태종대에코모노레일에는 삼호, 삼정, 고려개발, 삼보기술단, KB증권, 신화기업, 유니텍코리아, 우진산전 등이 컨소시엄으로 참여했다.

부산시는 이달 말까지 민자 사업자의 사업계획서를 토대로 사업수행능력, 경제성, 안전성, 환경성 등을 검토해 우선협상대상자로 지정할 계획이다.

이후 연말까지 실시협약을 체결하고 내년 상반기 중 실시설계와 인허가 절차를 거친 뒤 내년 하반기 공사에 들어가 2020년까지 건설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태종대 관광 모노레일은 태종대 내부 도로를 운행하는 기존 바퀴형 관광 열차인 '다누비 열차'를 대체하게 된다.

부산시는 자연 훼손을 최소화하도록 태종대 내부 도로를 따라 지상 4∼10m 위에 모노레일을 설치하도록 했다.

관광 모노레일이 완공되면 관광객 수송은 물론 태종대 해안 절경을 조망할 수 있는 핵심 관광시설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태종대에 친환경 관광 모노레일이 도입되면 매연과 소음, 장기간 대기 등 기존 다누비 열차의 문제점을 해소하고 태종대의 아름다운 해안 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핵심 관광자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josep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9 15:3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