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日, 北미사일 상공 통과 홋카이도서 패트리엇 이동 배치

(도쿄=연합뉴스) 김정선 특파원 = 일본 방위성은 최근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이 상공을 통과한 홋카이도(北海道)에서 지대공유도탄 패트리엇(PAC-3)을 이동 배치했다고 교도통신이 19일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방위성은 홋카이도 야쿠모초(八雲町)의 항공자위대 기지에 있는 PAC-3 부대를 하코다테(函館)시의 육상자위대 주둔지로 이동 배치했다고 이날 밝혔다.

오노데라 이쓰노리(小野寺五典) 방위상은 기자들에게 "앞으로도 우리나라 상공을 넘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생각할 수 있다"며 "만일에 대비해 국민 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북한이 지난달 29일과 이달 15일 발사한 미사일은 홋카이도 하코다테시 등이 있는 오시마(渡島)반도와 에리모미사키(襟裳岬) 부근 상공을 통과해 태평양으로 낙하한 바 있다.

야쿠모초 기지와 하코다테 주둔지는 약 70㎞밖에 떨어져 있지 않지만, PAC-3 사거리가 수십 ㎞라는 점을 고려해 미사일 통과 경로에 인접한 하코다테로 패트리엇을 전개하기로 한 것으로 관측됐다.

앞서 방위성은 지난 8월 PAC-3 4기를 서부 시코쿠(四國), 주고쿠(中國) 지방의 자위대 주둔지에 전개했다.

일본 하코다테에 패트리엇 배치
일본 하코다테에 패트리엇 배치(홋카이도 교도=연합뉴스) 일본 홋카이도(北海道)의 육상자위대 하코다테(函館) 주둔지에 19일 지대공유도탄 패트리엇(PAC-3)이 배치되고 있다. 2017.9.19
jsk@yna.co.kr

js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9 15:2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