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델파이-레더테크, 자율주행 차량용 라이다(LiDAR) 합작

델파이-레더테크, 자율주행 차량용 라이다(LiDAR) 합작 - 1

▲ 델파이 오토모티브가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다(LiDAR) 기술을 개발하는 캐나다 기업 레더테크와 사업제휴협정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자율주행기술의 선두기업인 델파이와 첨단 신호처리 독점기술을 집중 개발하는 레더테크는 저비용 코너 라이다 솔루션 개발을 위해 협업하게 된다.

델파이의 글렌 데보스 부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는 "자율주행 차량이 시장에 본격적으로 등장하게 될 시기가 점차 앞당겨지며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다에 대한 고객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레더테크 기술의 감지력 및 범위는 차량의 각 코너에 탑재되는 라이다 센서 솔루션에 활용하기에 매우 적절하다"고 말했다.

이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다 핵심기술은 신속히 개발이 가능하고 차량통합이 수월하다.

레더테크의 찰스 불랑제 CEO는 "델파이는 폭넓은 센서, 레이더 및 시스템 엔지니어링 지식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레더테크의 특허 센서 기술을 보완할 수 있다"며 "저비용으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다 솔루션을 개발하고 빠르게 상업화하기 위해 델파이와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델파이는 사업제휴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레더테크에 소액투자를 한 바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9 15:2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