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추석 맞이 '경기그랜드 세일'…무료개방·할인판매 풍성

(수원=연합뉴스) 김광호 기자 = 열흘간의 추석 연휴를 맞아 경기도 내 문화시설이 무료 개방되고 재래시장에서는 할인 행사 가 펼쳐진다.

경기도는 19일 오전 수원 지동시장에서 이재율 행정1부지사 주재로 시·군 부단체장 현장 회의를 했다.

재래시장 모습[연합뉴스 자료사진]
재래시장 모습[연합뉴스 자료사진]

이 자리에서 도와 각 시·군은 오는 31일까지를 '경기그랜드 세일' 기간으로 정해 온라인쇼핑업체 ㈜티몬과 함께 '경기도를 쇼핑하라' 특별기획전을 열기로 했다.

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이 기간 지역별 관광지와 숙박시설, 놀이공원 등을 묶은 300여개 관광상품을 티몬을 통해 저렴하게 판매한다.

북부관광 활성화를 위한 포천여행특별기획전과 경기북부 야간관광 10선 홍보활동도 전개한다.

고양시는 고양가을꽃축제(9.29∼10.9)와 고양호수만화축제(10.21∼22) 등 문화행사와 아람누리, 어린이박물관 등 주요 관광시설에 대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용인시도 이달 30일부터 한 달간 에버랜드와 대장금파크 자유이용권 및 입장료, 리디자인호텔 숙박료 등을 최대 70% 할인하는 행사를 한다.

남양주시는 10월 1∼8일 한복을 입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역사박물관을 무료 개방하며, 광명시는 23일부터 11월 26일까지 광명동굴에서 주말마다 팔도 농특산물 장터를 운영한다.

안성시와 여주시 등도 다양한 축제를 마련하고, 도는 경기도박물관과 백남준아트센터 등을 무료 개방한다.

안양시 중앙시장 등 5개 전통시장은 23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추석 차례 용품 할인 행사를, 시흥시는 시내 나들가게 47곳이 참여하는 추석맞이 공동할인판매전(9.24∼30)을, 여주시는 제일시장 인근에서 다양한 공연 등을 펼친다.

이재율 부지사는 이날 부단체장 회의 참석자들에게 "이번 연휴가 도내 여행·관광산업과 전통시장 경기 활성화에 좋은 기회가 되도록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

kwa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9 13:5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